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주행거리: 환경부 VS 테슬라 차이 비교

하이랜드 측면 이미지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의 주행거리를 ‘한국의 환경부’와 ‘테슬라의 공식 발표’ 간의 차이 비교를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환경부 공식 '모델3 하이랜드' 인증 정보 공개  문서
환경부 공식 ‘모델3 하이랜드’ 인증 정보 공개 (출처: 환경부)


한국 환경부 vs. 미국 EPA: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 주행 거리 비교

  1. 모델 3 RWD:
    • 한국 환경부 : 상온에서 최대 403km (시내), 저온에서 최대 329km (고속도로) / 미국 EPA: 272 miles (약 437km)
    비고: 한국 환경부에서 측정한 주행 거리와 미국 EPA에서 공개한 값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측정 방법, 테스트 환경, 또는 테슬라가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용한 특정 기술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2. 모델 3 Long Range AWD:
    • 한국 환경부: 상온에서 최대 505km (시내), 저온에서 최대 442km (고속도로) / 미국 EPA: 341 miles (약 549km)
    비고: 롱레인지 버전에서도 한국 환경부와 미국 EPA 간에 주행 거리 차이가 나타납니다. 이는 주행 환경, 조건 및 테스트 방법의 차이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3. 결론:
    • 한국과 미국에서 측정된 주행 거리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모델 3 하이랜드는 양 국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지역적인 인증 및 충전 인프라 등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를 클릭하는 것 만으로 블로그를 후원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을 가진 좋은 제품을 소개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